바로가기 서비스

규정통합검색

규정통합검색 분류 검색어 도움말

세칙제ㆍ개정예고

Home > 세칙제ㆍ개정예고

금융감독원 규정의 제·개정 예정내용을 미리 알리고, 이에 대한 의견을 받고자 다음과 같이 예고합니다. 누구든지 예고된 규정의 제·개정 내용에 대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.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시는 분은 의견접수부서 앞으로 서면(문서, 팩스, 인터넷 등도 가능)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425금융감독원 규정의 제ㆍ개정에 관한 예고

1.규정의 명칭
보험업감독업무시행세칙
2.규정의 제·개정 취지
보험회사의 업무보고서 활용도 제고 및 작성 부담 경감을 위해 업무보고서를 변경
3.규정의 제·개정 내용
□   활용도가 낮은 업무보고서 총 20건을 폐지하고, 변동사항이 빈번하지 않은 보고서 10건의 보고주기를 완화하는 한편

◦ 연결RBC 기준으로 작성되는 RAAS계량지표 8건의 제출기한을 연결RBC관련 보고서와 동일하게 변경

◦ 또한 업무보고서 작성요령이 불명확하거나 작성 범위를 축소할 필요가 있는 7건의 보고서 작성요령을 명확화

※ 자세한 변경 사항은 별첨 파일을 참조

4.기타 필요사항
보험업감독업무시행세칙 개정예고
5.의견제출시한(도착기준)
2017-05-01
6.접수부서,담당자,전화번호,팩스번호
생명보험국 건전경영총괄팀 선임검사역 현은하
(전화 : 02-3145-7797, 팩스 : 02-3145-7777, E-mail : 7hyeon@fss.or.kr)
첨부파일 목록
첨부파일

170412_시행세칙 개정_관련 업무보고서_생명보험.xlsx

170412_시행세칙 개정_관련 업무보고서_손해보험.xlsx

의견&회신